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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부고속철도 대전북연결선 건설공사 본격 추진선형개량을 통한 고속철도 운행 안전성 확보 및 승차감 개선
최무근 기자  |  cmkcap@cho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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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1.11.23  07:4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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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한영)은 경부고속철도 노선 중 대전 도심 북측 통과 구간(대전북연결선) 선형개량을 위한 건설공사를 본격 추진한다고 11월22일 밝혔다.

현재 고속열차가 운행 중인 대전 도심 북측 구간은 경부고속철도 1단계(서울~동대구) 개통(2004영 4월) 당시, 대전역 진·출입을 위한 임시선 목적으로 설치됐으며, 선로의 곡선이 심해 열차 이용 시 승차감이 저하되는 등 불편을 초래했다.

공단은 이러한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해당 구간 5천962km를 2개 공구로 나누어 고속 전용선으로 건설할 예정이며, 총사업비 3천700억원을 투입하여 2025년 10월 개통목표로 공사를 추진한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경부고속철도 전 노선이 고속 전용선으로 운행될 뿐만 아니라, 고속열차 운행 안전성 확보와 승차감 개선, 속도 향상, 유지보수비 절감 등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한영 이사장은 “이번 사업은 열차가 운행중인 구간에 인접해 어려움이 있으나 안전하게 건설하여 국민들이 빠르고 쾌적한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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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기사 쓰시고 퇴고 안합니까...
2004영 ⇒ 2004년
5천962km ⇒ 5천키로가 될수가 없죠. 이 숫자가 맞다면 국내 철도영업연장보다 더 긴데...점을 쉼표로 잘못보고 적으신거 아닐까요...

(2021-11-24 11:2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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